코드기어스 R2 16화 - 브리타니아 vs 초합집국 급전개

코드기어스 2008. 7. 28. 03:16
앗싸리 호쾌한 카렌

enlarge enlarge enlarge

카렌이 위선자 스완용을 갈궈주는군요. 사실 제나라를 위해서 적국에 빌붙어 타국을 자국의 사례와 같이 적국의 식민지로 만드는 이 놈이 정말 악질이죠. 스완용구타사건은 대국구도에는 큰 영향은 주지 못하겠지만 정말 가슴에 맺힌 것을 후련하게 해주네요. 그리고 나오텐 브랜들리가 던진 단검을 스완용은 가볍게 잡아내며 피해내는데 참 아쉬웠습니다.(뭐가?)

어느새 작중 후반부에 들어가면서 슬슬 급전개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새 브리타니아는 광활한 러시아땅과와 서유럽, 서아프리카를 먹고 땅덩이만으로는 세계의 2/3를 먹었습니다. 그런데 회색의 중립인 듯한 오스트레일리아는 어떤 의미에선 대단하군요. 두 강대세력이 불꽃튀게 싸우는 사이에서 방관자로 있을 수 있다니 말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는 기어스 고대유적과는 연관되지 않는 지역이라 샤를이 치지않았던 것이 이유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거이거 무슨암시일까요? 흑킹에 묻은게 c.c의 피이긴 하지만 를르슈는 여러가지를 잃지만 그래도 살아남는다는 의미인가? 그러나 적어도 백킹은 쓰러져 있었죠.


브리타니아의 전력

enlarge enlarge enlarge

갤러해드의 파일럿 나오원 발트슈타인은 코넬리아처럼 직속부대를 가지고 있군요. 한국과 일본은 카타나같은 도검도 검이라 칭하지만, 갤러해드의 검 엑스칼리버는 사실 검보다는 도에 가깝습니다. 검폭이 좁은 도검은 베기와 더불어 찌르기도 가능하지요. 하지만 도신이 가늘어서 잘부러지는 단점이 있어서 사무라이들은 카타나를 2~3개씩 갖고 다녔었죠.
가웨인의 양산기 가레스는 하드론머신건 무장에 비용절감을 위해 팩트스피어가 사져란드식으로 장착되어 있다네요. 글래스톤 나이츠의 기체라고 합니다. 지크프리트의 경우와 같이 하드론단발사격은 실드로 막아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만, 이기체의 하드론머신건이 실드마저 관통할 수 있고 기함에 맞는다면 휴우~.
로이드는 교란이 목적인지는 모르겠지만 홍련을 스자쿠가 타게 할 생각이었나본데 란슬롯은 어떻게 할 요량이었을까요?


두 뺨을 붉게 물들인 c.c

enlarge enlarge
enlarge enlarge enlarge
를르슈의 농담이니 그만두라는 큰말소리에 놀라서 몸사리는데 자그마한 것에도 기겁하며 몸사리는 c.c가 참 안쓰럽습니다. 하지만 비렛타나 c.c모두 왜 기억을 잃으면 목소리가 바뀌는 걸까요. 기억을 상실해서 인격은 바뀔 수 있어도 목소리는 바뀔 수 없는 있을 수 없는 현실에서 애니속에서만의 성우들의 농간이라고 하지만 쿨한 c.c이미지에서 순수한이미지로 변신한 목소리에는 적응이 잘 되지 않는군요. c.c는 쿨함을 유지할 때야 말로 c.c인 것입니다.
c.c는 를르슈가 준 피자를 먹으면서 화색이 돕니다. c.c가 그동안 '훗.'이 아닌 순수한 웃음을 보인적이 있었나요? 기억을 잃은 것은 안쓰럽지만 홍조를 띄며 기뻐하는 모습은 참 보기 좋았습니다.
c.c가 깨진접시에 다친곳은 교모하게도 링핑거였고 밴드를 감아주는 것으로 플래그를 다졌습니다. 이를 위해서 제작진이 를르슈를 도구로 이용해서 c.c를 일부러 다치게 한모양입니다.

c.c가 눈의 마법사라는 책을 잃고 있는 것은 또 무슨암시인지……. 로로의 기어스도 알고보니 별거 아니지만 그전까지 떡밥만 많았었죠. 하지만 1기의 인기에 힘입어 스토리전개방향을 바꾼 탓인지 2기에 와서는 1기에서의 떡밥이 묻혀버린 케이스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게 뭔지는 지금기억나지 않지만 말이죠. 지난화에서 수리검에 부상당한 오우기가 멀쩡히 살아있다는 것도 떡밥넌센스입니다. 그다지 중요하게 주지 않고 묻혀버릴 듯도 하고 말입니다.


항상 제글에서 c.c편애가 느껴지는 것은 착각입니다.

enlarge
: